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2-14 05:27

  • 뉴스
  • 대구시청·구청·군청뉴스
  • 뉴스 > 대구시청·구청·군청뉴스

이태훈 달서구청장, 폭염 속 수경시설 안전점검

김인호 달서구의원과 함께 점검-주민의견 청취

기사입력 2019-08-08 19:01 최종수정 2019-08-09 04:0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이태훈 달서구청장, 폭염 속 수경시설 안전점검
► 김인호 달서구의원과 함께 점검-주민의견 청취

대구 달서구청(구청장 이태훈)
이 지난 8월 3일과 8월 5일에 각각 개장한 대곡공원 물놀이장과 유천동 월배2 제1공원 바닥분수 시설을 점검하기 위하여 폭염 경보가 내려진 8월 8일 오전에 현장을 방문하였다.

 
              <월배2 제1공원 점검>
          
김인호 달서구의원이 동행하면서 현장을 방문, 안전점검과 함께 지역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곡동 물놀이장 점검> 

달서구는 지난 7월 6일 강창공원 물놀이장-7월 26일 (옛)두류정수장 부지 내 이동식 물놀이장을 개장하였다. 

이어 8월 3일 대곡공원 물놀이장 개장-월배2 제1공원에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 조성사업을 완료하고 8월 5일부터 운영에 돌입하였다.

 
           <월배2 제1공원 바닥분수 시설>
   
달서구청은 월배2 제1공원 바닥분수와 대곡공원 물놀이장을 시공하면서 친환경인증 탄성포장재를 사용하여 어린이들의 건강을 각별히 신경써 조성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대곡공원 물놀이시설>

월배2 제1공원은 초등학교 및 월배지역 공동주택들이 밀집된 지역으로 공원 이용자들에게 여름철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바닥분수 이외에 우산분수-강아지 분수-기린 분수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는 다양한 분수시설물을 설치하였다.
 
              <월배2 제1공원 기린분수>

월배2 제1공원 바닥분수와 대곡물놀이장 조성사업을 시행함에 있어 예산확보-장소선정-공사진행 과정까지 직접적으로 열성을 바친 김인호 의원(진천-대곡-유천)이 이태훈 달서구청장의 현장 점검에 동행하였다.
 

유천동에 거주하는 주민 서 모씨(53세-여)는 “아파트 인근에 무더위를 식힐 수 있는 수경시설을 조성해준 이태훈 구청장님과 김인호 의원님께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하면서

"우리 아이들은 모두 성인이지만 어린이들이 뛰어 노는 모습을 보니 우리들도 시원하다. 시원한 분수를 보며 한여름 무더위를 잠시나마 식힐 수 있어 너무 좋다”고 말하였다.

 

주민 박 모씨(35세-여)는 “집 가까이에 물놀이 분수시설이 설치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 아이들과 멀리 물놀이를 가려면 비용 부담이 된다"라며

"근처에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가정경제에도 보탬이 된다"라고 하면서 한정된 예산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어린이를 위한 시설 조성에 노력하여 준 달서구청-의회 관계자들에게 거듭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였다.

 

다만 "어린이를 데리고 나온 어른들이 햇볕을 피하고 쉴 수 있는 그늘막이 없어 아쉽다. 그늘막이 설치되면 더 좋을 것 같다"며 이태훈 구청장에게 건의 사항을 전달하였다.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김인호 의원은 “8월에는 지역 주민들에게 더위를 식혀 줄 분수 가동시간과 횟수를 당초 계획보다 늘렸다”라고 하면서
 

“특히, 2015년도 다른 지자체의 물놀이장 어린이 피부염 사태와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린이 건강을 위해 친환경인증 탄성포장재 제품을 사용했다”고 시공 과정의 경과를 밝혔다.
 
            <대곡공원 물놀이장>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달서구는 친환경 공원 조성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무더위를 이겨내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