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1 04:39

  • 뉴스 > 대구시청·구청·군청뉴스

달성군, 클린로드 및 스마트 그늘막 설치

스마트하게 폭염 잡자! 돌격! 더위 사냥!

기사입력 2023-05-24 05:43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달성군, 클린로드 및 스마트 그늘막 설치
스마트하게 폭염 잡자! 돌격! 더위 사냥!

달성군(군수 최재훈)
이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군민들의 안전을 위해 관내 주요도로변에 클린로드 시스템 및 스마트 그늘막과 같은 폭염경감시설 신규 확충 및 운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클린로드는 교통량이 많은 주요 간선 도로에 주로 설치되며 센서로 수집된 기상 정보에 따라 일정 기준에 도달할 시 자동으로 물이 분사되는 시스템으로 도시 열섬현상 및 미세먼지 저감 효과가 있다.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다사 대실역 부근 1개소 설치 완료하였으며 기 설치된 화원읍 명천로 구간을 연장하여 설치 및 운영할 계획이다.

관내 설치된 그늘막 125개소(2023년 신규 16개소 설치 예정) 중 스마트 그늘막은 외부 풍속과 온도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제어 되고 태양광을 이용하여 작동되므로 친환경적이며, 사물인터넷(loT)을 접목하여 원격작동이 가능하다.

주민들의 요구 사항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으며, 갑작스러운 기상 상황 등 비상시에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대상지를 엄선하여 2023년에 16개소 신규 설치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여름철 폭염에 대비하여 군민들의 건강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