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1 04:39

  • 뉴스 > 대구시동·읍·면

구지면, 고독사 예방 위한 복지앱 구축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트고 협약 체결

기사입력 2023-05-16 05:5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구지면, 고독사 예방 위한 복지앱 구축
◆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트고 협약 체결


달성군 구지면보둠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오상덕, 민간위원장 백윤태)는 대구소프트웨어마이스트고와 손을 맞잡고 고독사 및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한 복지앱 구축에 나섰다.

 

구지면지사협과 대구소마고는 지난 5월 8일(월) 협약 체결을 마치고 12일 복지앱 구축을 위한 기획회의를 실시하는 등 앱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마트기술을 활용하여 개발하는 이번 복지앱은 대상자의 활동을 감지하여 일정 시간 움직임이 없는 등 위험이 의심되는 경우,

등록된 보호자 및 복지사에게 알림을 보내는 시스템과 복지 서비스를 위한 상담 신청 기능이 함께 지원된다.

해당 앱은 올해 안에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관내 주민들 모두가 활용할 수 있게 배포되어 고독사 예방 및 복지사각지대해소를 위하여 활용된다.

이번 앱 개발에는 대구소마고 2학년 재학생 9명이 참여하여 지역 사회를 위한 자발적 재능 기부에 나서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지역복지공동체 활성화의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오상덕 구지면장은 “지역에 소재하고 있는 유일한 IT고등학교의 학생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재능기부에 나서주어 고맙고 자랑스럽다”고 하면서,

“구지면에 이어 대구시 전역까지 확대할 수 있는 앱을 구축하여 고독사 예방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