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3-06-01 04:39

  • 뉴스 > 대구시교육청·학교뉴스

대구시교육청, 대구내일학교 현장체험 활동

근대문화골목투어, 한방체험, 영화관람 등

기사입력 2023-04-20 05:31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대구시교육청, 대구내일학교 현장체험 활동
◆ 
근대문화골목투어, 한방체험, 영화관람 등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
은 4월 19일(수)부터 27일(목)까지 청라언덕, 약령시한의약박물관, 영화관 등에서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 대상으로 다양한 현장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대구내일학교는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한 초․중학교 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으로 대구시교육청에서 직접 운영하고 있다.

초등과정 37명, 중학과정 175명 등 총 212명의 늦깎이 학습자가 재학 중에 있다.

이번 체험활동은 성인학습자들이 우리 생활에 밀접한 무인기기(키오스크)의 실제적 활용법을 배워보고, 디지털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최근 영화관부터 음식점까지 무인기기(키오스크)로 주문을 받는 곳이 빠르게 늘어나고 있으나 디지털 기기가 낯선 고령층은 사용법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이에 대구내일학교에서는 학급별로 일정을 나누어 식당 또는 영화관을 직접 방문하여 무인기기(키오스크)로 주문부터 영수증 출력까지 모든 단계를 직접 체험해본다.

또한, 무인기기(키오스크) 실습과 함께 학습의 즐거움을 더하고 학습자 간 유대를 돈독히 쌓을 수 있도록 한방문화체험, 영화관람 등의 문화체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내일학교 성인문해학습자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키우고, 건강과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