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5 05:44

  • 뉴스 > 대구시동·읍·면

서구 비산6동, 분리배출 등 홍보물 제작

분리배출 안내-재활용품 교환사업 홍보

기사입력 2022-06-22 06:3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서구 비산6동, 분리배출 등 홍보물 제작
► 분리배출 안내-재활용품 교환사업 홍보


대구 서구 비산6동(동장 전진우)은 6월 15일(수) 재활용품 품목별 분리배출 안내재활용품 교환사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아파트-원룸-빌라 등 공동주택 출입구 292개소에 부착하였다고 밝혔다.

 

단독주택•상가지역 내 재활용품 품목별 분리배출이 시행된 지 6개월이 지났지만, 원룸•빌라가 많은 관내 주택가 곳곳에서는 올바른 분리배출이 제대로 실천되지 않고 있다.

비산6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생활쓰레기 품목별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 실천을 위한 우리동네 재활용품 품목별 분리배출, 재활용품 교환사업 안내를 한 장에 담은 홍보물을 만들었다.

홍보물은 양면으로 제작 후 공동주택과 다세대주택의 입주민이 출입시 상시 볼 수 있도록 출입구에 부착하여 재활용품 품목별 분리배출 요일제 시행에 따른 혼란을 줄여 조기정착을 유도한다.

아울러 이날 통장협의회-자연보호협의회-각 단체 회원들은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와 투명페트병 올바른 분리 배출에 대한 홍보활동과 골목길 청소도 함께 실시하여 주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진우 동장은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로 소중한 자원이 낭비되거나 환경오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주민들의 실천과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