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7-05 05:44

  • 뉴스 > 대구시교육청·학교뉴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 출범

아이-교실 중심 공약 실현을 위한 실무중심

기사입력 2022-06-22 06:07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공약추진위원회 출범
► 아이-교실 중심 공약 실현을 위한 실무중심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당선자 공약추진위원회(이하 공약추진위)가 6월 20일(월) 발족하였다.

 

이번 공약추진위 운영은 공약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먼저 반영하겠다는 당선자의 뜻에 따른 것이다.

이에 박정곤 전 동문고 교장위원장으로 위촉하고, 전현직 교직원들을 중심으로 공약추진위를 꾸렸다.

지역 사회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기 위해 원로, 교육 전문가, 지역사회 자문위원회를 함께 운영한다.

공약추진위는 5대 공약 25개의 과제를 중심으로 하여 5개의 실무 분과를 구성하여 아이 중심-교실 중심, 세상을 바꾸는 대구교육 실현을 위한  5대 공약 체계화 및 세부 이행 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공약별로 ① 미래역량(지혜롭게 살아가는 힘) ② 인성(사람답게 살아가는 힘)  ③ 복지(당당하게 살아가는 힘) ④ 건강•안전(건강하게 살아가는 힘) ⑤ 공동체(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힘) 분과를 설정하였다.

분과별 7명, 기획총괄분과 6명을 포함하여 총 41명의 실무분과원으로 구성되었다.

아울러 대구시교육청은 당선인의 공약추진을 위한 보다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는 실천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지난 6월 7일부터 15일까지 교육감과의 대화온라인 설문 조사를 실시해 대구교육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폭넓은 의견을 수렴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전환의 시대를 맞아 교육도 빠르게 변화해야 된다”며, “우리 아이들이 미래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