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7-30 19:33

  • 뉴스 > 대구시의회·기초의회뉴스

이영애-이시복 대구시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 주관

기사입력 2021-07-16 03:15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이영애-이시복 대구시의원, 우수의정 대상 수상
►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 주관 

이영애(달서구1)-이시복(비례)
 2명의 의원이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에서 선정하는 제10회 우수의정 대상에서 지난 3년간 왕성한 의정활동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대구시의회는 7월 14일(수) 시의회 간담회장에서 시상식을 열어 우수의정대상에 선정된 2명의 의원들에게 상패를 전달했다.
                             <이영애 대구시의원>
 
이영애 의원은 「대구광역시 여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에 관한 조례」등 조례 16건을 대표 발의하면서 내실 있는 입법활동을 펼쳤다.

‘저출산 극복을 위한 획기적 출산장려정책 실시’를 촉구하는 등 문화복지분야 전반에 대한 감시와 정책 대안을 꾸준히 제시해온 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투명하고 균형 잡힌 예산안 심사를 통해 시민의 혈세가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게 하는 등 생산적인 특별위원회 활동으로 대구시의 주요 현안을 이끌어 온 부분에서 공적을 인정받았다.

 
                      <이시복 대구시의원>

이시복 의원은 「대구광역시 관광약자를 위한 무장애관광환경 조성 및 지원 조례」등 조례 12건을 대표 발의하는 등 왕성한 입법활동을 펼치며 장애인 및 사회적 약자의 권익 향상에 힘써 온 부분과 대구시의회 운영위원장으로서 각종 조례 발의와 안건심사가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의회발전을 위해 노력해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영애 의원은 “시의원으로서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과분한 상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는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시복 의원은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비롯한 대구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항상 깨어있으되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우수의정대상은 전국시•도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 특성에 맞는 지방자치를 위해 노력해 온 우수 의원을 선발하여 2014년부터 매년 시상을 이어오고 있다.


 

대구달성인터넷뉴스 (dsinew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