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19-10-24 04:20

  • 뉴스
  • 경북뉴스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홍준표 전 대표 페이스북 정치(44)
작성자
이성현
등록일
2019-07-24
조회
100
연락처
010-8819-2399
이메일
gumgae@hanmail.net
부제목
당 대표체제는 舊 시대의 잔재이다!
요약문
여야 모두 절대 강자가 없는 시대이다
0
► 당 대표체제는 舊 시대의 잔재이다!
► 여야 모두 절대 강자가 없는 시대이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2019.7.23일 오전에 페이스북에 게재한 글이다.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진박정치는 시대적 흐름을 망각하고 <1인 보스 정치를 계속하려고 시도하다가 폭망한 정치적 사건이다>라고 주장하였다.

<다음은 페이스북 전문이다>
3김 시대 이후 한국의 정치판에서 1인 보스 정치시대는 끝이 났습니다. 그 시대적 흐름을 망각하고 1인 보스 정치시대를 계속할려고 시도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진박정치가 지난 총선에서 폭망했던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제 한국 정치판도 미국식 정당제도를 도입해야 할 시점에 와 있습니다. 요즘 여야에서 논의되고 있는 공천제도도 결국은 1인 보스 정치시대를 계속 이어 갈려는 시도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야당의 보수 통합도 바꾼 시대의 흐름에 따라가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습니다. 그 누구도 패자(覇者)가 될 수 없다는 것을 자각하지 않고는 야권 통합은 무망합니다.

공천은 미국식으로 국민과 함께 당원에게 돌려주고 원내대표만 있는 원내 정당체제로 가고
舊 시대의 잔재인 당 대표체제는 이제 종식되어야 합니다.

5.16 쿠테타 이후 창당한 민주공화당도 북한 노동당을 모델로 한 것입니다. 이제는 바꾸어야 할 때입니다. 그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 개혁입니다.

 



 
  •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