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일 2023-06-01 04:39
대구시의회(의장 이만규)는 4월 25일(화) 오전 10시 시민과 함께한 역사적인 300회기를 기념하는 퍼포먼스를 개최했다.
이 4월 13일(목) 국회 본회의를 드디어 통과하였다. 대구시 관계자는 특별법 통과 후 "TK신공항특별법에 군 공항의 기부대양여 차액국비지원, 신공항 건설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종전부지에 대한 특별구역 지정 등 핵심 내용이 반영됐다"고 발표했다. 군공항은 기부대양여방식으로 대구광역시가 시행하고 민간공항은 국토교통부가 100% 국비로 건설한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고유가•고금리시대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방시대 가속화를 위한 경북도 핵심 과제 추진을 위해 총 5,176억원 규모의 2023년도 제1회 추경예산안을 편성해 도의회에 제출했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2월 22일(수) 군위군청에서 경북도-대구시-군위군의 3개 자치단체 부단체장을 주재로 ‘군위군 대구시 편입 공동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지난 2월 1일 SK그룹의 경북 투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지난 3일 도청 1층 ‘미래창고(도서관)’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SK가 2025년까지 경북에 5조5천억원을 투자하겠다고 발표한 데 대해, “대기업의 우리 지역투자는 매우 고무적이고 감사한 일이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올겨울 급등한 난방비로 고통 받고 있는 한파 취약계층의 부담 완화를 위해 이철우 도지사의 특별 지시로 145억원을(예비비 105억원, 재해구호기금 40억원)긴급 지원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장)는 (사)한국인터넷언론협회는 (주)뉴스코리아네트워크 세미나실에서 가진 신년대담을 통해 ‘대한민국과 지방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도전’에 주안점을 두고 도정 방향을 밝혔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상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월 18일(수) 김천 황금시장에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지며 장바구니 물가를 챙겼다.
경상북도(도지사 이철우)는 12월 29일(목) 김학동 포스코 부회장 등 4명이 도청을 방문해 이철우 도지사와 환담을 나눴다고 전했다.
경북 군위군 대구편입 법률안(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간 관할구역 변경에 관한 법률안)이 12월 8일(목) 국회 본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대구경북통합신공항 건설이 더욱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김성제 민선2대 달성군체육회장 취임식
달성축산농협 조합장 이•취임식
강은희 제11대 대구시교육감 당선자
비슬산 참꽃 피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현풍초등 방문
강은희 대구시교육감, 상원고 모듈러 교실 점검
2021년 12월 4일 추경호 의원 군민소통
추경호 의원, 국민의힘 대구시당위원장 취임식